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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치 모양 모델링 및 렌더링 만들기 (꿀팁 및 작품 공유)

by 정보모음꾼 2020. 2.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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망치 모양 모델링 및 렌더링 만들기 (꿀팁 및 작품 공유)

shift+A키를 눌러 mesh>cylinder를 선택한다.

이후 오브젝트를 선택한 후 s를 눌르고, 그 이후로 z키를 누르면 위와 같은 선이 생긴다.

그걸 위 아래로 움직이면 긴 망치 모형의 머리 부분이 탄생한다.

이제 망치의 몸통을 만들어줘야하는데 실린더 안에 또 실린더가 탄생하므로

초록색 선을 꾹 누르면 이 y축으로만 이동하겠다는 의미가 된다.

그 축을 누른 상태에서 다른 실린더를 빼낸다.

손잡이로 쓸 부분을 클릭한 후 회전을 위해 단축키 r을 눌러준다. 그런 후 x축 기준으로 회전할 것이므로 x를 눌러준다.

만약 내가 x축으로 90도 회전을 해야겠다면

단축키 r을 누르고 > x를 누른 후 > 90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른다.

손잡이 부분을 마찬가지로 스케일 조정하며 늘리면 망치 완성!! 이제 망치의 재질만 입히면 진짜 망치가 탄생된다.

헤더 부분에 약간 손잡이가 튀어나오게 하면 보다 입체감 있는 망치 모습이 연출된다.

손잡이 부분을 이동시킬 땐 기즈모의 y축(초록색) rgb처럼 xyz축 방식이다. 을 눌러 약간 튀어나오도록 한다.

이게 모델링 작업이다. 망치의 모델을 만드는 것이다.

이제 렌더링을 해보자. 렌더링이란 최종 결과물을 만들어냄을 일컫는다.

렌더링을 하려면 카메라가 망치를 잘 잡고 있어야한다.

그러기 위해서 오른쪽 숫자키패드에서 0을 눌러주자.

다음과 같은 상태가 된다. 이 부분이 카메라가 지금 잡고 있는 부분이다. 이 상태에선 망치가 제대로 나오지 않았다. 

망치가 제대로 나오게 하려면 이 상태에서 n을 눌러준다.

그러면 오른쪽에 툴박스가 나타난다.

좀 아래로 내리면 보이는 Lock camera to view에 체크해준다. 

2.80a의 버전의 경우 view메뉴를 클릭한 후 보인다.

마우스 휠을 이용하여 다음과 같이 화면 안에 망치가 모두 들어오게끔 한다.

이 상태로 f12키를 눌러 렌더링을 한다.

근데 보기보다 오브젝트가 각져있다보니 esc를 눌러 tools의 smooth(혹은 우클릭 후 shade smooth)를 눌러 다듬어준다.

손잡이 부분도 체크해 shade smooth기능을 해준 후 F12를 눌러 렌더링하면

순식간에 부드러워진 렌더링을 볼 수 있다. 

akdcl.blend
0.55MB

파일 첨부를 해두었습니다.

망치 모양을 그리는 과정에서 막히는 분들이나

본인이 완성한 작품과 제 완성 작품 간의 비교 및 참고할 분들은 참고할 수 있게 다운받기를 누르면 된답니다. (단, 블렌더가 설치된 상태여야하며 버전이 동일한 버전일 수록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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