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도서 리뷰

제휴마케팅 종류 CPC , CPA , CPI , CPM 싹 간단한 정리

by 정보모음꾼 2019. 8. 12.
반응형

대표적인 제휴마케팅 종류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CPC (Cost Per Click)

: 클릭 당 과금, 광고를 게시하고 그것을 클릭할 때마다 과금 되는 방식입니다. 대표적으로 구글의 애드센스가 CPC 방식이며 다른 채널로는 유튜브, 애드포스트, 리얼클릭, 텐핑 역시 CPC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CPA (Cost Per Action)

: 어떠한 액션 당 지불하겠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  CPA 입니다. 회계사 자격증의 CPA 아닙니다. 농답입니다.

보통 회원 가입을 유치하는 웹하드, 상담 고객을 유치하는 보험, 다이어트 상담 등등이 CPA 입니다. 최근에는 상담 신청 DB를 받아 필요 업체로 넘기는 중계 사이트들 역시 CPA로 간주합니다.

 

CPI (Cost Per Install)

: CPI는 최근 부각되고 있는 분야입니다. 페이스북,트위터 등 SNS를 통한 마케팅이 가능해지면서, 상상초월한 금액을 버는 분들의 방식이 바로 CPI이죠. 어플리케이션 설치에 대해 안내를 하고, 그 설명을 들은 사람이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수수료를 받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게 CPI입니다.

 

CPM (Cost per Mile)

: CPM은 노출 당 과금 방식입니다. 애드센스에도 광고 입찰자가 설정하기에 따라서 CPM방식으로 지급되기도 합니다. 정확히 예를 들어서 CPM의 경우를 이야기하면 포털사의 메인 검색창 첫 번째 하단에 고정되어서 노출이 되는 것입니다.

즉 고정광고판이 CPM입니다.

 

많은 분들이 제휴마케팅을 통해 막대한 부를 이루길 꿈꾸고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각자 CPC, CPA , CPI , CPM 등 제휴마케팅 종류 중 잘할 수 있는 분야를 파악한 후

부자가 되길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