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I

사이트 주소 줄이기 Bitly 활용법

by 정보모음꾼 2019. 8. 29.
반응형

페이스북 사용자에게 유튜브 동영상을 시청하도록 한다면 채널 맞춤 설정>재생목록>새 재생목록 버튼 누르고>재생 목록 이름 역시 검색 결과에 나오니 재생 목록이름을 고려한 후 만들기 버튼 누르기>url에는 동영상 고유 주소를 붙여 동영상을 추가할 수 있다. 내 youtube 동영상은 재생목록을 만들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다!

 

bitly웹사이트(bitly.com)은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나 주된 기능은 긴 주소를 bit.ly / 라는 짧은 주소로 바꾸는 것이다. 

Bitly 웹사이트 오른쪽 상단에 sign up을 눌러 회원 가입을 하는데 줄임 주소는 무료 회원도 가능하므로 무료 회원 가입한다. 로그인 하지 않은 상태보단 로그인 상태로 한글 주소로 수정하기 위해 로그인을 한다.

 

화면 왼쪽 사이트 바에 짧게 줄인 주소 목록이 나온다. 오른쪽 상단의 create버튼을 누른다.

오른쪽에 create bitlink창이 나타나는데 재생 목록에 포함된 동영상을 재생하기 위한 url을 paste long url에 붙여넣는다.

 

그러면 긴 주소가 bit.ly의 짧은 주소로 바뀐다.

여기에 의미를 부여해보자.

customize에서 영문과 숫자로 이뤄진 주소를 지우고 발로_만든_동영상 같이 띄어쓰기 대신 밑줄을 넣는다.

적절한 한글 주소를 입력한 다음 하단 save를 누른다.

 

이후 한글 주소를 copy버튼을 눌러 복사하고 페이스북에서 게시글을 작성할 때 이 주소를 넣는다.

유튜브 광고 - 디스커버리 광고 : 사용자가 검색하는 키워드에 따라 노출되는 광고

인스트림 광고 : 동영상 재생 전이나 재생 중에 노출되는 광고

 

디스커버리 광고와 인스트림 광고에 노출되는 광고는 일반적으로 5초 이상이며 이를 트루뷰 광고라고 한다.

30초 이상의 트루뷰 광고가 디스커버리 광고나 인스트림 광고에 노출 되었을 때 시청자가 30초 이상 본다면 CPV가 과금된다. 30초 미만인 트루뷰 광고의 경우 20초 짜리 광고라면 시청자가 20초 동안 끝까지 시청해야 CPV가 과금된다.

최근에는 많은 기업이 6초짜리 짧은 광고인 범퍼 광고에 관심을 보이며 범퍼 광고는 짧은 대신 시청자가 건너뛰기할 수 없지만 노출되었을 때 무조건 과금된다. 1000회 노출에 과금되는 CPM방식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