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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포인트 만들 때 첫 단추 잘 꿰기 : 슬라이드별 구성요소 파악

by 정보모음꾼 2019. 8.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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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틀 슬라이드 : 첫 번째 페이지, 문서 전체의 첫 인상을 결정.

전체 내용을 바로 알아볼 수 있도록 직관적인 문체로 작성해야한다. 

부제에 해당하는 서브타이틀도 함께 고민해야한다.

 

타이틀 이외에도 누가 문서를 작성했는 지 명시해야한다. 즉, 개인이라면 작성자 이름을 넣고 회사나 프로젝트 팀은 회사명, 로고, 팀명을 넣으면 된다. 

 

문서 작성일이 언제인 지도 표기해야함은 마땅하다. 홈페이지 주소, 블록, 주소, sns 계정이 있다면 따로 url를 표기한다.

정리하면 타이틀 슬라이드 : 메인타이틀, 서브타이틀, 로고, 날짜, 저작권 표시, url 

 

목차 슬라이드

: 문서의 흐름을 파악하는데 필요한 목차 슬라이드 구성 요소 중 가장 중요한 요소는 목차이다.

한글로 목차, 차례, 순서라고 표기하거나 영어로 index, contents등으로 표기한다. 

목차를 구분하기 위해 1/2/3/이나 I/II/III같은 로마자로 표기한다.

 

목차에는 해당 문서 타이틀이 있어야한다.

타이틀 슬라이드에 들어가는 메인 타이틀과 서브 타이틀을 목차 슬라이드에 포함시키는 게 좋다.

정리하면 목차 슬라이드에는 목차, 타이틀, 로고, 저작권 표시를 넣는다.

 

간지 슬라이드는 본문 중간에서 흐름을 끊어주거나 화제 전환용도로 사용된다. 

전체 목차가 순차적 흐름이 아니라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된 경우라면 간지를 사용하여 전체 내용을 구분하는 것이 좋다.

간지에는 목차에 썼던 대분류 타이틀, 로고, 저작권을 넣는다.

 

본문 슬라이드 : 대분류에 따라 본문 슬라이드를 작성한다.

본문 슬라이드에는 문서의 메인 타이틀, 서브타이틀, 해당 목차 타이틀, 로고, 저작권으로 대표되는 기본 요소를 넣고 가장 중요한 메시지를 입력한다. 본문 슬라이드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및 문서 전체를 통틀어 핵심이 되는 메시지를 이미지나 도식 등으로 강조하고 디자인하여 본문 슬라이드에 채운다.

 

파워포인트 실행 후 파일탭>옵션 메뉴>Powerpoint 옵션 대화상자에서 저장 > 자동 복구 정보 저장 간격 체크 후 시간 설정>확인 하면 자동복구정보저장 간격 설정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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